본문 바로가기

인연소개

견학 후기

2018 겨울 아웃바운드 투어 3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연 작성일18-02-25 16:34 조회370회 댓글0건

본문

일시: 2018년 2월 20일(아웃바운더리 투어) 

대상: 부산외국어고등학교 

홍보대사: 이정원 송민정 김싱아 윤정원 

소감: 겨울방학을 맞아 진행된 마지막 아웃바운드 투어로 26기 이정원 대사님께서 졸업하신 부산외국어고등학교를 방문했습니다. 방학이지만 많은 학생들이 학교에 등교해서 공부를 열심히 하고 있었는데, 투어를 듣기 위해 강당에 수십 명의 학생들이 모여주셨습니다.

 

 연세대학교의 역사에 대해서는 배동빈 대사님이, 신촌캠퍼스와 국제캠퍼스에 대해서는 한나라 대사님이 설명해 주셨습니다. 외국어고등학교 특성상 여학생이 조금 더 많았는데, 배동빈 대사님께서 마이크를 잡아주시자 학생들의 반응이 뜨거웠던 투어였습니다. 또한 학과에 대해서는 이정원 대사님이, 재미있는 축제 문화에 대해서는 김싱아 대사님께서 설명해 주셨습니다. 중간중간 마이크가 고장나거나 프로젝터가 꺼지는 등의 상황에도 불구하고 학생들의 열띤 반응 덕분에 성공적으로 투어를 마칠 수 있었습니다. 특히 마지막 아카라카 구호를 설명하는 부분에서 동영상이 나오지 않아서 저희 홍보대사들이 직접 아카라카 구호를 그 자리에서 보여드렸습니다!

 

 이후 이어진 QnA 시간에는 한 명의 홍보대사가 직접 여섯 명 정도의 학생들과 모여 앉아서 질문을 받고 성심성의껏 답변을 해주는 멘토링 시간을 가지기도 하였습니다. 주로 '연세대학교에 정시 전형으로 입학하려면 수능 점수대가 어떻게 되어야 하나요?', '국제캠퍼스에서 1년 동안 생활함으로써 경험하는 장점들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교환학생을 가기 위한 절차는 어떤 것들이 있으며 무엇을 준비해야 하나요' 등 실질적으로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이 궁금해 할 만한 질문들이 많이 나와서 각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정말 현실적인 조언을 드릴 수 있었습니다.

 

 학생들의 호응도 좋고 40분 가량의 긴 QnA 시간동안 끊임없이 평소에 궁금했던 점을 질문해 주셔서 저희도 덩달아 열심히 투어에 임할 수 있었습니다. 방학중에 바쁜 시간을 쪼개서 투어에 열정을 쏟아부어주신 우리 부산외국어고등학교 학생들! 학생들의 밝고 빛나는 열정이 앞으로의 미래를 환히 비춰주기를 저희 인연이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