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연소개

견학 후기

4월 둘째 주 일반견학 후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연 작성일18-04-12 18:18 조회243회 댓글0건

본문

73514822801330937e141dcdd7e39099_1523524
 

일시: 2018년 4월 11일 10시 

대상: 안동여자고등학교 

홍보대사: 한나라, 박화진, 박상윤 

 

소감: 미세먼지가 많았지만 날이 매우 따뜻해 기분 좋은 하루에 안동에서 온 안동여자고등학교 여학생 90여명이 연세대학교 신촌캠퍼스를 방문해주셨습니다. 버스를 타고 먼 곳에서 오시는 바람에 차가 막혀 약 20여분 늦으셔서 20분에 독수리상으로 인솔을 나갔습니다. 오자마자 학생들이 환하게 반겨주셔 활기차게 투어를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실내투어 장소로 이동하는중에도 "무슨 과에요?", 독수리동상을 가르키며 "저 동상은 어떤 동상이에요?" 등 적극적으로 질문해주셔서 매우 감사했습니다. 

 

실내투어에서는 연세대학교의 역사, 신촌캠퍼스, 국제캠퍼스에 대해서 박화진 대사님께서 설명해주셨습니다. 다소 힘이 빠질 수 있는 국제캠퍼스 부분에서도 뜨겁게 반응해주신 덕분에 더욱더 힘을 내서 투어를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연세대학교에 있는 다양한 학과, 재미있는 축제문화에 대해서는 박상윤 대사님께서 설명해주셨습니다. 학과 설명 중 동문 분들을 소개할 때 반응이 매우 좋았고, 축제부분에서는 반응이 끊이질 않았습니다. 

 

시간이 별로 없어서 짧게밖에 진행을 못했던 Q&A시간에서도 알차게 질문해주셨습니다. "전교 몇 등 하셨나요?", "수학 공부는 어떻게 했나요?", "공부하다가 힘들 때는 어떻게 극복하셨나요?", "어떤 목표를 세우고 공부하셨나요?" 등과 같은 학업적인 질문 뿐만이아니라 "연세대학교 들어가서 제일 좋고 싫은 점이 뭔가요?" 와 같이 대학생활관련 질문도 많이 해주셨습니다. 워낙 적극적으로 질문해주셔서 오히려 시간관계상 짧게 답변해드릴수밖에 없는 상황이 너무 아쉬웠습니다. 그 후 학교에서 점심을 드신다고 하셔서 학생회관 앞에서 마쳐드렸습니다. 학생회관으로 이동하는 동안에도 계속 질문해주셔서 짧은 시간 동안이였지만 인상깊었습니다. 

 

이른 아침에도 적극적으로 반응해주시고, 재미있는 질문도 많이 해주셔서 투어하면서 저희도 즐기며 투어를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안동여자고등학교 학생분들 오늘처럼 밝은 모습을 이어나갈 수 있기를 저희 인연이 응원하겠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